필리핀뉴스2023-07-27 09:23:47
255 0 64 0.0 0
2023 07 27 '필리핀 매일뉴스’ 
내용

 

✨️ 따갈록 한마디 : Nawalan ako ng bahay dahil sa bagyo 나왈란 아꼬 낭 바하이 다힐 사 바교 (태풍으로 집을 잃었습니다) ✨️ 

■ Center for Women’s Resources (CWR) 여성인력센타의 조사에 따르면 마르코스 정권하에서 2,100만 필리핀 여성이 경제적으로 안정적이지 않은 상황이라고 했습니다. 996,000명의 여성은 실업상태이고 190만명은 소득이 충분하지 않은 취업상태, 1,825만명은 노동시장에 포함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여성이 빈곤과 기근, 폭력에 더 취약하다는 뜻입니다. 이 기간동안 여성에 대한 무관심으로 인해서 하루 75명의 여성, 시간당 3명의 여성이 피해를 입고 했습니다. 

■ 필리핀 경찰청 소속의 보건서비스 직원 5명에 대한 조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377명의 총기소지 신경정신과 검사에 부정이 있었다는 이유입니다. 검사를 앞두고 신청자들은 35,000페소를 요구받았습니다. 

■ New Bilibid 감옥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하여 2명이 사망하고 9명의 제조자들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사건은 화요일 저녁에 발생했습니다. Bahala na Gang과 Batang City Jail이라는 죄수자 조직간의 싸움에서 발단이 되었습니다. 총격사건이 발생하기 전날에 뉴빌리비드 감옥에서는 지난 7월 15일부터 실종상태였던 제소자가 사망한채로 발견되었습니다. 그런데 시신이 발견된 곳에서 다른 시신이 추가로 발견되면서 이 시신이 총격사건과 관련된 것인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 태풍 Egay의 영향으로 루손섬 일부 송전망이 다운되었습니다. NGCP 국가송전망관리소는 태풍의 영향을 받는 곳이 있는지 검사하기 위한 순찰을 진행중입니다. 송전망을 다운시킴에 따라 일부 도시들이 정전상태에 있습니다. 

■ 세관은 올해 총 213억페소어치의 짝퉁 물품들을 적발했습니다. 219개의 작전에서 압수된 것입니다. 

■ 교육부는 학교 급식을 제공하는 일수를 120일로 확대하여 1년을 커버하기로 했습니다. 빈곤을 줄이는 문제에서 보건과 교육의 상호 관계를 통해서 해결하자는 것입니다. 영양이 부족한 상황에서는 공부에 집중할 수 없기에 학교를 기반으로 피딩 프로그램을 지속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말레이시아 당국이 필리핀 파트너들에게 할랄 산업과 이슬람식 빵만들기를 가르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양국의 관계를 강화하는 증거입니다. 말레이시아 정부가 전문적인 기술을 필리핀에 전수하기로 했다고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 교육부는 교사들의 사무업무를 경감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하기로했습니다. 대통령 대국민연설 대책으로 나온 것입니다. 

💢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잠언 27:1)
 

스크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