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2024-07-10 15:01:57
599 0 10 0.0 0
소매치기들이나 도둑들, 사진을 프린트해서 업장 입구에 붙여 놓으면 법적으로 문제가 될까요?
내용

필리핀에서 명예 훼손을 관련해 모두 초상권과 관련된 법적 규제가 있습니다.

 

법적으로 사진을 업장 입구에 붙이는 것에 대한 문제점

소매치기나 도둑들의 사진을 프린트해서 업장 입구에 붙이는 것은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인물의 초상권을 침해하고 명예를 훼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필리핀 또한 다른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초상권과 명예를 보호하는 법적 규정을 갖고 있습니다.

 

초상권과 법적 규정

초상권은 개인의 이미지와 이름 등 개인적인 특성을 보호하는 권리로, 무단으로 사진을 사용하거나 공개할 경우 개인의 동의 없이 그 권리가 침해될 수 있습니다. 이는 법적으로 문제가 되며, 특히 사진 속 인물이 범죄와 연관되어 있다면 그 사진이 공공 장소에 게시될 경우 법적 분쟁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초상권 명예 훼손에 해당되지 않는 사례

만약에 사진속 인물이 업장에 피해를 끼쳐 형사 소송에 진행된 경우 명예 훼손으로 신고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진을 공공 장소에 붙이는 것은 경찰에 신고 이후 형사 소송을 진행한 이후 붙이시길 바랍니다.

사전에 해당 인물의 동의를 받지 않는 한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법률 상담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법적으로 안전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크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