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필굿 회원님들~! 이번 연휴, 아직 여행지를 결정하지 못하셨다면 필리핀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투어를 소개해드릴게요. 필리핀 하면 열대 기후가 떠오르지만, 조금 색다른 경험을 원하신다면 시원하고 청정한 자연이 가득한 바기오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바기오는 필리핀의 여름 수도로 불리며, 연중 내내 쾌적한 기온을 자랑하는 곳이에요.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더욱더 매력적인 여행지로 꼽히죠. 앙헬레스, 클락에서 4~6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바기오에서 아름다운 꽃 축제와 멋진 자연 경관을 만끽해보세요!
🌸 바기오의 특별한 매력
바기오에 오면 꼭 둘러봐야 할 곳이 많습니다. 잘 가꿔진 공원과 정원, 그리고 도시를 둘러싼 푸르른 산들은 마음까지 평화롭게 만들어줍니다. 거리 곳곳에는 현지에서 재배된 신선한 과일과 꽃들이 넘쳐나며, 상점과 가게들 앞에도 화사한 꽃 장식들이 눈길을 사로잡죠. 무엇보다도 이곳에서는 필리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기후 덕분에 여름의 열기를 피해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프 존 헤이
미국 식민지 시절, 캠프 존 헤이는 미국 군인들이 열대기후를 피해 전원적인 휴식과 휴양 할 수는 곳이었습니다. 현재까지도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곳으로 많은 문화 유산들이 남아있습니다. 캠프 안에서 산책을 즐기며 선선한 바기오 공기를 마시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주소: Loakan Road, Baguio City 2600 Philippines
연락처: +63-74-424-0931
웹사이트: https://campjohnhay.ph/contact.php
♦라이트 파크
라이트 파크는 승마로 유명하며 공원 내 ‘소나무의 연못’이라 불리는 긴 연못을 따라 키 큰 소나무와 거리의 불빛이 어루어져 산책하기에 적합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바기오의 볼거리 중 하나인 분홍색으로 염색한 말도 볼 수 있으며 바기오의 자연 또한 느낄 수 있어 인기 있는 곳 중 한곳입니다.
주소: Jose Abad Santos Dr, Baguio, 2600 Benguet
♦세션로드
세션로드는 미국 식민 지배 시절부터 현재에 이르는 바기오의 역사를 고스란히 품고 있습니다. 미국식 건물을 찾아 볼 수 있으며 바기오 시의 메인 도로입니다. 세션로드를 걸으면 곳곳의 명소들을 구경 할 수 있어 바기오 방문 시 가봐야 할 곳입니다.
♦번햄 파크
바기오의 일상적인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번햄 파크는 산책 또는 자전거를 이용하여 둘러 보기 좋습니다. 공원 가운데 있는 인공 연못을 보트로 돌아볼 수 있습니다. 번햄 파크는 바기오 주민들이 산책 겸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곳이며 여유로운 현지인들의 생활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소: Jose Abad Santos Dr, Baguio, 2600 Benguet
♦라 트리니다드 빌리지
바기오에서 자란 신선한 각종 야채, 버섯과 딸기가 있는 라 트리니다드 빌리지는 직접 야채와 딸기를 딸 수 있습니다. 딸기 추수기간인 11~5월 사이에는 딸기 밭을 걸이며 싱그러운 딸기를 볼 수 있습니다. 온도가 낮은 바기오에서 자라는 딸기는 그 맛이 더욱 맛있으며 라 트리니다드 빌리지는 아이들을 위한 체험 학습장이기도 합니다.
♦탐-아완 빌리지
탐-아완 빌리지는 필리핀의 최고 예술가인 벤 카브레라(Ben Cabrera)와 챠넘 재단 (Chanum Foundation)에 의해 세워졌습니다. 광장을 둘러 싸고 있는 코딜레라 지역의 전통 가옥, 이푸가오(Ifugao) 가옥들을 볼 수 있으며 여러 작품들과 수공예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필리핀 바기오의 옛 모습을 볼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주소: Long Long Benguet Rd, Baguio, Benguet
운영 시간: 9:00-18:00
웹사이트: http://www.tam-awanvillage.com/
♦벤캅 박물관
필리핀의 예술가 벤 카브레라(Ben Cabrera)에 의해 세워진 벤캅 박물관은 그의 작품과 코딜레라 지역의 예술을 잘 보여주는 곳입니다.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또 다른 느낌의 바기오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출신의 재능 있는 다른 예술가들의 작품 역시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외부에는 정원과 연못 등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소: 6 Asin Rd, Tuba, 2602 Benguet
입장료: 150페소
운영 시간: 화-일 9:00-18:00 (마지막 입장 17:30)
웹사이트: http://www.bencabmuseum.org/
♦마인즈 뷰 파크
마인즈 뷰 파크의 산마루에는 많은 노점상들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의류, 액세서리, 담요, 길거리 음식과 음료, 바기오 지역에서만 나는 와인 등 재미있는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절벽 가까이에 설치되어 있는 전망대에서 미국인들이 금광 채굴을 위해 개발했던 옛 광산들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마인즈 뷰 파크의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주소: Mines View Observation Deck, Mines View, Baguio, Benguet
운영 시간: 5:00-20:00
♦바기오 시티 마켓
바기오 시티 마켓은 시선한 야채, 산악 지대에서 재배된 다양한 쌀, 과일, 잼, 그리고 땅콩 캔디 등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실내 장식품과 기념 티셔츠도 이 곳에서 살 수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바기오 지역 여행 시 방문하는 곳이며 이 곳에서 다양한 기념품들을 구매합니다.
🏞바기오는 필리핀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정으로, 열대의 나라에서 신비로운 자연과 아름다운 꽃들이 가득한 도시를 경험하실 거에요. 그럼 지금 바로 바기오로 떠나보세요! 여러분의 여행이 더욱 풍요롭고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거예요. 🌿
<여행 출처 : 필리핀 관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