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질 부릴 때 볼이 안 맞는 동반자 일부 골퍼들은 티샷이나 퍼팅에서 볼이 잘 안 맞을 때 성질을 부릴 수 있습니다. 이는 주변 분위기를 더욱 싸해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골프는 팀워크와 배려가 중요한 스포츠이므로 서로의 실력 차이를 인정하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퍼팅을 마치기 전까지 기다리지 않고 카트에 앉아 있는 사람은 같이 라운딩하는 동료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예의를 갖추기 위해 퍼팅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캐디가 다음 홀을 준비하는 동안에도 주변 환경과 동료들을 배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기에서 돈을 딴 후에 바로 가버리는 행동은 골프의 신사적인 분위기에 어울리지 않습니다. 내기는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결과에 상관없이 상대방을 존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스코어가 좋은 곳에서만 내기하는 골퍼 스코어가 좋은 곳에서만 내기를 하려는 행동은 공정성에 어긋나며 다른 골퍼들과의 사회적 거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골프는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하고 개선하기 위한 경험이어야 하며, 모든 환경에서 도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골프는 필드에서 플레이 중에 레슨을 주거나 받기에 적절한 장소가 아닙니다. 플레이를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필요한 조언이나 도움은 적절한 시간과 장소에서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본인 순서가 오기 전에 준비를 안 하는 골퍼 타격 준비나 준비물을 미리 확인하지 않고 본인 차례가 되어서야 준비하는 행동은 전반적인 라운딩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진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미리 준비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캐디와의 대화도 예의를 지켜야 합니다. 성별이나 직위에 관계없이 존중하고 적절한 대화를 나누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성적인 언어나 부적절한 막말은 피해야 합니다.
골프는 개인의 실력과 인격을 검증하는 스포츠입니다. 골프의 신사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며 서로의 존재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으로 함께 라운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경기를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