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2024-08-06 10:37:17
374 0 21 0.0 0
필리핀 국내선 탑승 시 신분증의 종류
내용

항공권을 예약하다 보면 항상 강조되는 안내문 중 하나가 ‘탑승객 본인만 이용 가능’이라는 문구입니다. 인천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는 직원들이 여권의 이름과 항공권의 이름(영문 스펠링)이 일치하는지 철저히 확인합니다. 이는 잘못된 항공권 발권으로 인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그렇다면 필리핀 국내선을 이용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필리핀 국내선 탑승 시에도 신분증 확인은 철저히 이루어집니다. 국제선과 달리 국내선에서는 여권 외에 다양한 신분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 시 신분증과 동일한 이름으로 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내선 탑승 시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 종류

 

필리핀 국내선 탑승 시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은 다양합니다. 여권이 없더라도 다른 신분증으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필리핀 국내선 탑승 시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 목록입니다.

 

▪여권: 필리핀 내에서 비자 연장 등으로 인해 여권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다른 신분증을 사용합니다.

 

▪외국인 등록증(ACRI-Card): 필리핀 정부에서 발행한 외국인 등록증은 유효한 신분증입니다.

 

▪운전면허증: LTO에서 발급받은 운전면허증도 사용 가능합니다.

 

▪학생증: 필리핀 내 학교에 재학 중이라면 학생증을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생증명서: 어린이의 경우 출생증명서(PSA Birth Certificate)로 신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 : 필리핀에어라인

 


■주의사항

 

▪유효기간: 유효기간이 지난 신분증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위조 신분증: 합리적 의심이 가능한 위조 신분증은 인정되지 않으며, 다른 신분증 제시를 요구받을 수 있습니다.

 

필리핀 국내선 여행 시 필요한 신분증을 미리 준비하여 여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이름으로 항공권을 예약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스크랩 0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