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뉴스2024-09-26 10:36:11
137 0 10 0.0 0
2024 09 26 '필리핀 매일뉴스’ 
내용

 

(출처:필리핀한인총연합회 장재중고문 제공)

[  ] 따갈록 한마디 : Kung hindi ka abala, mangyaring tulungan ako dito. 꿍 힌디 카 아발라, 마야링 뚤룽안 아꼬 디토 (안 바쁘면, 이것 좀 도와줘) 

■ 전 밤반시장 Alice Guo와 자매로 알려진 Shiela Guo는 이민국 수용소의 안전문제로 인해서 NBI 구치소로 이송되었습니다. 그러나 행정적으로는 여전히 이민국 관할아래 있습니다. 그녀의 본명은 Zhang Mier로 알려졌습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메트로마닐라 홍수 문제 해결을 위해서 산림녹화 사업을 포함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대통령은 인구 증가에 따라 국가의 홍수조절 시스템의 용량이 부족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쓰레기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것도 한 해결책으로 제시했습니다. 

■ 따알화산에서 소규모 수성분화가 있었다고 필리핀화산지진국이 발표했습니다. 수요일 오전 1:59 발생입니다. ‘pusngat,’이라고 불리는 수증기 기둥은 600미터까지 올라 남서쪽으로 흘러갔습니다. 이산화황 배출은 4,899톤이었습니다. 

■ 해직된 이민국 직원이 라이센스 없는 총기를 휴대하고 있다가 체포되었습니다. 이 용의자는 사기사건과 연루되어있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아직 어떤 사기사건 연루인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 고용노동부는 포고에서 일하는 필리핀 근로자들의 프로파일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미 40,692명 중에서 27,747명의 프로파일은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들을 지원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이미 테스다와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 한 사람당 3만페소의 경제적 지원을 예정합니다. 

■ 군 참모총장인 Romeo Brawner Jr.는 미국의 중거리 미사일 시스템인 Typhon이 필리핀에 항구적으로 존재하길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SM-6 미사일과 토마호크를 포함한 사거리 1,600Km의 중거리 미사일 시스템이 훈련을 위해 필리핀에 주둔하고 있고 얼마전 첫 실전 발사를 실시했습니다. 총장은 이런 의견이 중국때문은 아니고 국가의 국방력 강화를 위한 희망이라고 했습니다. 

■ 젊은 청년 활동가들은 최근 해군이 이스라엘제 미사일발사 가능한 군함 2대를 도입한 것을 비판했습니다. 최근의 이스라엘-하마스 충돌에서 비인도적인 일들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 Sara Duterte 부통령은 부통령직 사퇴는 없다고 했습니다. 20억페소의 부통령실 예산에 대한  하원 예산청문회에 불출석하면서 사퇴를 종용받았습니다. 하원은 부통령으로서의 책무를 할 의향이 없다면 물러나라고 요구했습니다. 

■ Malabon City는 3분기 전국 지진대비 훈련으로 인해 26일 오전 9시부터 일부 도로를 통제한다고 밝혔습니다. C. Arellano corner Sacristia Street, F. Sevilla corner Estrella Street, Rizal Avenue corner Leoño Street 등입니다. 

■ Caloocan City는 9월 28-29일 자동차 페스티벌로 일부 도로를 통제한다고 밝혔습니다. 토요일 오후 8시부터입니다. 4th Street, 10th Avenue towards Rizal Avenue, 10th Avenue, D. Aquino Street towards Rizal Avenue 등입니다. 일요일 저녁 10시에 다시 길이 열립니다. 

[  ] 상전들아 의와 공평을 종들에게 베풀지니 너희에게도 하늘에 상전이 계심을 알지어다 (골로새서 4:1)
 

스크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