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뉴스2024-09-23 11:23:53
163 0 14 0.0 0
2024 09 23 '필리핀 매일뉴스’ 
내용

[  ] 따갈록 한마디 : Linisin ito ng maigi 리니신 이또 낭 마이기 (깨끗이 청소하세요)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블로그를 통해서 부모들이 자녀들의 백신 접종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백일해, 폴리오, 홍역등입니다. 보건부는 95%의 아동에게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기 12개월이내의 신생아의 접종을 강조했습니다. 복너부는 “Bakuna-Eskwela”(백신-학교)라는 프로그램으로 10월 7일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 Kanlaon 화산에서 24시간동안 이산화황 배출량이 10,449톤을 기록했습니다. 화산지진도 55차례 기록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수성분화의 가능성이 있다고 필리핀 화산지진국은 경고하고 있습니다. 

■ Naga City에서 열린 Peñafrancia Fluvial Procession에 신자들 150만명이 몰렸습니다. 이는 Image of Our Lady of Peñafrancia의 100주년 대관식입니다. Naga River를 따라 성상들이 이동하는 행렬이 진행되었습니다. 매년 9월 3째 토요일에 열리는 비콜지역의 대규모 카톨릭 행사입니다. 

■ 국제 해안청화의 날에 약 74,000여 자원봉사자들이 350,000Kg의 쓰레기를 해안가에서 수거했습니다. 빠사이시에서 환경부 장관 Maria Antonia Yulo-Loyzaga 등이 참석하여 SM인근 베이에서 쓰리게 치우기를 진행했습니다. 

■ Rodrigo Duterte 전 대통령은 한 가정에서 한명의 대통령이면 충분하다면서 다른 가정에서 대통령이 될 기회를 가져야한다고 밝혔습니다. 역대 17명의 대통령 중에서 3개 가문에서 6명의 대통령이 배출되엇습니다. Diosdado Macapagal과 그의 딸 Gloria Macapagal Arroyo, Ferdinand Marcos Sr.와 그의 아들 Ferdinand Marcos Jr. Corazon Aquino와 그 아들 Benigno Simeon Aquino III이 대를 이은 대통령입니다. Oculum Research and Analytics 여론조사에 따르면 사라두떼르떼가 대선여론조사 1위이지만 기존의 42%에서 25.4%로 크게 낮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 계엄령 52주년을 맞아 마닐라시 Mendiola Bridge에서 피해자단체와 경찰이 토요일 충돌했습니다. Adamson Chronicle은 경찰이 시민을 제압해 바닥이 눕힌 영상을 페이스북에 공개했습니다. 활동가들은 이 일대에서 계속 집회를 진행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수의 단체들이 시위를 이어갔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계엄령으로 인한 인권피해자는 11,103명이고 2,326의 피해자가 실종된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 교통부는 개정된 고속도로 가이드라인의 적용을 내년으로 다시 연기했습니다. 본래 8월 31일부터 적용을 예고했다가 10월 1일로 미뤄진바 있습니다. 

■ 경찰청은 소속 경찰들에게 다가오는 2025년 선거에서 정치인들에게 이용당하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어떤 형태의 정치적인 개입도 직접적이든지 간접적이든지 이를 용인하지 않겠다고 경고했습니다. 경찰이 선거를 평화롭고, 질서있고,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이 의무라고 강조합니다. 

[  ]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니 또한 낳으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요한1서 5:1)
 

스크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