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뉴스2024-06-19 10:53:55
593 0 79 0.0 0
2024 06 19 '필리핀 매일뉴스’ 
내용

 

🎈따갈록 한마디 : masayang pamilya 마샤양 파밀리아 (행복한 가정) 🎈 

■ 일본이 더 많은 필리피노를 고용할 계획입니다. 일본의 인구문제와 필리핀 근로자들의 가치가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고 평가했습니다. 필리핀 하원의장과 필리핀 의회 사이의 회담 결과입니다. 현재 일본에는 필리피노 30만명이 머물고 있습니다. 이중 164,000여명이 돌봄이, 농업부분, 서비스업 및 제조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 분노한 인부가 학교에 불을 지르는 일이 네그로스 옥시덴탈의 San Carlos City에서 발생했습니다. 해고에 앙심을 품고 불을 질렀습니다. 창고에 불을 냈는데 불이 삽시간에 다른 건물로 확산되어 San Carlos 시장 Renato Gustilo의 고택에도 불이 옮겨졌습니다. 이 건물은 역사적인 가치가 많은 건물로 여겨집니다. 

■ 후티반군이 벌크선을 공격할 때 필리핀 선원 한명이 사망했다고 백악관이 발표했습니다. 홍해와 걸프만에서 이란의 지원을 받는 후티반군이 배에 수십대의 드론을 날려 공격했습니다. 실종된 것으로 알았던 M/V Tutor의 선원의 사망을 확인한 것입니다. 필리핀외교부는 아직 사망을 공식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 중국이 남중국해 전역에 외국 배의 출입과 통행을 금지한 기간임에도 필리핀 어민들의 Scarborough Shoal또는 Bajo de Masinloc에서의 조업 선박이 늘어나고 있습니. 필리핀해경 대변인은 해경선을 추가로 배치하여 조업을 돕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15일 3대가 조업하던 Bajo de Masin,loc에서는 7대, 10대로 증가했습니다. 중국은 이 지역에 60일간의 금지를 선언한바 있습니다. 

■ MMDA는 벌금문제와 연관된 가짜 문자메세지에 주의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문자를 받으면 연결된 링크를 누르지 말라고 당부합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됩니다. 혹시 문자의 링크를 눌렀다면 핫라인 136으로 신고하십시요. 페이스북 신생아 판매 그룹이 현재 5개로 줄었다고 당국이 발표했습니다. 최근 새롭게 개설된 그룹이나 계정확인이 안된 것들입니다. 

■ 엘리뇨와 라니냐?의 영향을 받았음에도 필리핀 2024년 연말 쌀 재고는 충분할 것이라고 농업부가 밝혔습니다. 연말까지 364만톤의 쌀을 확보하여 95일분을 확보한다는 것입니다. 2023년 연말의 190만톤보다 크게 증가한 것입니다. 5월 현재 쌀 재고는 208만톤으로 작년보다 10.3% 증가한 수준입니다. 재고의 41.%는 각 가정에, 55.1%는 도소매상, 3.3%는 국가 식량국 NFA에 있습니다. 

■ Erwin Tulfo 하원의원은 약 3만명의 중국인이 무자격으로 은퇴비자 및 투자비자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35세 40세에 은퇴비자가 발급된 것을 특히 문제 삼았습니다. 

■ Fortune Southeast Asia 500개 기업에 필리핀 기업 38개가 포함되었습니다. Ramon Ang이 이끌고 있는 San Miguel Corp. (SMC)이 유일하게 10대 기업에 포함되었습니다. SM Investments 27위, Manila Electric Company 34위, JG Summit Holdings 55위, BDO Unibank  57위, Aboitiz Equity Ventures 59위 등을 기록했습니다. 

■ PAGASA 기상청은 체감온도 데이터 발표를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지금부터는 비와 관련한 자세하고 신속한 정보 제공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체감온도에 대한 발표는 2025년 3월 1일 재개됩니다. 그러나 기상청 홈페이지에서는 언제든지 체감온도가 확인가능합니다. 올해 최고 체감온도는 5월 26일 Eastern Samar의 Guiuan에서 기록한 55도였습니다. 

■ 스위스 기관이 발표한 필리핀의 국가 경쟁력이 52위를 기록했습니다. 67개 조사국가 대상입니다. 작년과 동일합니다. 필리핀은 고용 10위, 세금정책 15위, 국내경제 27위 등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지만, 기업관련 법안 60위, 기본인프라시설 62위, 교육 63위 등으로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CHED 고등교육위원회는 보건인력 확보를 위해 3년과정의 전문과정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의료인력은 간호인력처럼 심각하지 않아 아직은 대처할 시간이 있습니다. 더 많은 임금을 찾아 해외로 나가는 보건인력이 필리핀 정부에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달 보건부장관 Teodoro Herbosa는 인력부족을 메우기 위해 19만명의 의료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등록된 간호사 중 51%가 해외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 너그러운 사람에게는 은혜를 구하는 자가 많고 선물 주기를 좋아하는 자에게는 사람마다 친구가 되느니라 (잠언 19: 6)
 

스크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