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뉴스2024-04-08 12:27:23
154 0 12 0.0 0
2024 04 08 '필리핀 매일뉴스’ 
내용

 

(출처:필리핀한인총연합회 장재중고문 제공)

🎈따갈록 한마디 : Ang buhay ay Mahirap 앙 부하이 아이 마히랖 (생활이 어렵습니다) 🎈 

■ 농업부는 지속적인 쌀가격 상승에도 쌀 권장소비자 가격을 제한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마르코스 대통ㄹ여은 regular-milled rice 41페소, well-milled rice는 45페소로 가격 상한제를 실시한바 있었습니다. 3월 쌀 인플레이션은 24.4%로 15년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농업부는 통계청 자료를 설명하면서 7월까지는 쌀 가격이 오늘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Manila Water와 Maynilad는 유지보수 활동으로 일부 단수가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4월 8일 저녁 10시에서 9일 새벽 4시까지입니다. Dr. Sixto Antonio Avenue, Maybunga, Pasig City 지역의 공사로 Barangay Maybunga 지역이 영향을 받습니다. Taytay, Binanganona & Angono, Riza에서는  Manila East Road (fronting Shell), Angono, Rizal 지역 공사가 진행됩니다. 

■ 교육부는 4월 8일 월요일 대면수업을 취소했습니다. 학생들이 프로젝트와 과제 및 요구조건들을 수행할 시간을 주기 위해서라고 밝혔습니다. 교육부의 조치는 공립학교에만 적용됩니다. 

■ 4월 9일 Araw ng Kagitingan(용사의 날, 보훈의 날)을 맞이하여 2차 세계대전 중에 Bataan에서 있었던 중요한 사건들을 되돌아봅니다. 미군과 필리핀군이 일본을 향해 3개월 전쟁후 공식 항복하면서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입니다. 1989년 4월 5-11일 사이는 Philippine Veterans Week 필리핀 참전용사 주간으로 선포된바 있습니다. 바따안의 역사적 중요 사건과 장소 5개를 소개합니다. 1. Death March Marker 1942년 4월 9일 75,000 필리핀군과 미군 포로들이 일본에 의해 Bagac과 Mariveles에서  O’Donnell in Capas, Tarlac까지 걸어서 이동해야했던 사건입니다. 행진의 출발지는 각각 Zero Km와 Death March Marker로 불립니다.  2. Bataan World War II Museum. 항복한 미군과 필리핀 군들의 흉상들을 만들어서 당시 군인들이 겪었던 고초들을 재현한 곳입니다. 3. Flaming Sword(불타는 칼). 일본에 맞서 싸운 필리핀 군과 미군의 용맹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Pilar Municipality Hall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 Mount Samat National Shrine. Dambana ng Kagitingan 또는  the Shrine of Valor(용사들의 기념관)이라고도 불립니다. 미군과 필리핀의 용맹을 기리기 위해서 만들어졌고 해발 1,821피트 위에 서있는 기념 십자가가 있습니다. 5. Philippine-Japan Friendship Tower. Bagac 타운에 위치합니다. 1975년 일본의 Risho Kosei Kai가 건설했습니다. 

■ Nueva Ecija의 옛날 타운이 Pantabangan 댐에서 일부가 다시 드러났습니다. 댐 수위가 낮아짐에 따라 물에 잠겼던 타운이 드러난 것입니다. 1970년대 댐건설로 사라진 타운입니다. 옛 시청과 성당도 보입니다. 이를 보려는 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습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메트로마닐라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장기 해결 방안으로 메트로마닐라 주변의 개발을 약속했습니다. 그러면서 Bulacan, Pampanga, Cavite, and Laguna 지역 개발을 언급했습니다. 

■ Kingdom of Jesus Christ (KOJC)의 리더 Apollo Quiboloy는 필리핀 마르코스 정부가 자신의 미국과의 소송에 개입하지 않는다면 필리핀에서의 소송에는 참석하겠다는 의견을 보였습니다. FBI나 CIA 및 미국 대사관이 개입하지 않도록 확신을 준다면 조사에 참석하겠다고 했습니다.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악을 미워하는 것이라 나는 교만과 거만과 악한 행실과 패역한 입을 미워하느니라 (잠언 8:13)
 

스크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