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2024-06-04 13:31:18
123 0 25 0.0 0
바나나 보관 방법 팁 알려드려요.
내용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 중에 바나나 등이 있는데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 바나나. 마트에서 초록초록 바나나를 사도 금방 노랗게 변해버리기 때문에 보관 방법 이걸 아주 잘해주셔야 버리는 거 없이 알뜰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꼭 빠질 수 없는 과일 중 하나인데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섬유질 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감이 부드러워서 선호하기도 하고 다른 과일에 비해서 물기가 많거나 그렇지도 않아서 먹기도 간편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부분을 체크해 본다면 일반적인 크기 기준으로 약 110kcal라고 하는데요. 탄수화물, 섬유질 등 영양소가 들어가 있기도 하고 포만감도 좋은 편이라서 많이들 다이어트 식단으로 고른답니다.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에 쌓인 염분을 배출시키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도 한다네요. 정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바나나 칼로리 체크를 하고 적당하게 먹으면 완전 굿이지요~^^

참고로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가 안 될 수 있으니 조심조심하세요~

 

필리핀 바나나가 맛나고 저렴하지만 한 송이를 구매하고 보면 빠르게 후숙이 되어서 노랗게 변해버리거나 해서 날파리가 생길 수 있지요. 그래서 바나나 냉장 보관방법 뿐만 아니라 냉동실까지 총동원을 해준다면 야무지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저 냉장실에 절대 넣으면 안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냉장실에 들어가는 것이 더 오래 바나나 보관 할 수 있다고 하니 의외죠?

 

그렇다면 냉장 보관방법 이건 물론이고 냉동실까지 팁을 올려보겠습니다. 아마 글을 보시면 다들 알고 있는 바나나 보관방법 아닌가 싶습니다.

 

1. 실온에는 걸이에 걸기

빨리 먹어야 하는 경우라면 실온이 딱입니다. 녹색 컬러감을 가지고 있다면 후숙을 하기 위해서라도 실온이 딱입니다. 그냥 바닥에 두게 되면 닿는 부분이 물러지면서 물도 생기고 날파리는 네버엔딩으로... 

2. 바나나 냉장보관방법

후숙이 빠르게 진행되어서 감당이 불감당이 될 적에는 냉장실로 혹은 냉동실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도 후숙을 제대로 시킨 후에 넣어주는 것이 좋겠죠?
꼭지 부분을 칼로 제거를 해주고, 하나씩 떼어내서 보관해 주셔야 간편하죠. 그리고 자른 부분은 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랩핑을 해주시면 됩니다.
 
3. 바로 안먹는다면 냉동 보관 가자~

냉동실에 쟁여두고 아침에 우유나 요거트를 넣어 훅 갈아서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진심 맛나서 금방 순삭되어 버린답니다.
후숙이 잘된 걸로 준비하시고 그릇에 넣어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어떠세요? 바나나 보관방법 어렵지 않으면서도 또 야무지게 먹을 수 있을것 같죠? 특히 냉장실이나 냉동실에 보관을 하게 되면 더욱 오래 먹을 수도 있고 날파리 걱정도 없어지니까 핵이득 입니다. 
 

 
스크랩 0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