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뉴스2024-02-26 10:03:18
347 0 46 0.0 0
2024 02 26 '필리핀 매일뉴스’ 
내용

🎈 따갈록 한마디 : Apoy!  Magdala ka ng tubig!  bilisan mo! 아포이! 막달라 카 낭 뚜빅! 빌리산 모! (불이야! 물 가져 오세요! 빨리!) 🎈 

■ 기상청 PAGASA는 올해의 Amihan (북동몬순)이 작년에 비해 일찍 종료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엘리뇨의 영향으로 더운 날씨가 일찍 찾아옵니다. 작년에는 3월 21일 아미한이 종결되었습니다. 엘리뇨 정점은 2월중에 끝나고 5월까지는 조금씩 영향이 줄어들게됩니다. 향후 2개월동안은 태풍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관광부는 다이빙산업이 2023년 730억페소 상당의 기여를 했다고 평가했습니다. 2022년 370억페소에서 거의 두배 성장한 것입니다. 대통령도 다이빙산업 육성을 강조한바 있습니다. 필리핀은 2019년 이후 5년째 World Travel Awards 선정 세계 최고 다이빙 여행지로 선정되었습니다. 

■ Ninoy Aquino International Airport (NAIA) 공항이 아시아 최악의 공항에서 4번째를 차지했습니다. 영국 기관의 발표입니다. 쿠웨이트 공항, 카자흐스탄, 사우디아라비아 공항이 최악으로 꼽혔습니다. 베트남의 Noi Bai International Airport가 최고 평점을 받았습니다. 

■ Benguet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1,000헥타의 산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산불은 Tuba town, Itogon, Kabayan, Bokod 등 다양한 곳에서 발생했습니다. 토요일 기준으로 산불은 계속 진행중이라고 소방당국은 밝혔습니다. 1월이후 이 지역에서는 60여건의 산불이 발생하고 잇습니다. 

■ 작년 한해 일본을 방문한 필리핀 관광객은 62만명입니다. 2019년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서 1.5% 상승했습니다. 일본인의 필리핀 방문은 305,580명이었습니다. 

■ 메트로마닐라 각지에서 38주기 EDSA People Power Revolution 에드사 시민혁명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마까띠에서는 자전거, 스케이트, 달리기 등으로 “EDSA Freedom Ride,” 운동을 열었습니다. 마닐라시정부는 고 코라손아키노 대통령의 기념비에 헌화했습니다. 

■ 고 Corazon Aquino 전 대통령의 손자는 38주기 EDSA People Power revolt가 공휴일로 선포되지 않은 것에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대통령궁이 이날을 대하는 자세가 의심스럽다는 것입니다. 대통령궁은 작년 10월 올해의 공휴일을 발표하면서 일요일인 에드사 혁명의 날이 일요일인데 월요일에 임시공휴일을 선포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메리트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 Zamboanga City에 있sms Pettit Barracks 시장의 상인들이 박쥐들 때문에 시장운영을 중단하기로 함에 따라 생계에 영향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저녁 6시부터 야시장이 열리는데 오래된 아카시아 나무 주변으로 수많은 박쥐떼가 몰려들고 있습니다. 시정부는 이 박쥐가 전염병을 옮길 수도 있다고 보면서 시장 폐쇄를 검토중입니다. 

■ 지방에서 38주기 에드사 시민혁명 기념식에 참석하려던 시위대들이 경찰에 의해 제지되었습니다. 이들은 까비떼 바콜과 라구나 산따로사 및 로스바뇨스에서 지프니를 타고 미국대사관 쪽으로 향하던 중이었습니다. 경찰은 제지의 원인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 보건부는 장기기증에 참여하는 필리피노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약 300여명의 환자가 장기 이식을 위해 대기중입니다. 만성신장질환이 주요 사망원인인데 현재 230만명의 만성신장질환 환자가 있습니다. 장기이식 수술비는 120-170만페소이지만 정부 지원이 있습니다. PhilHealth에서 60만페소가 지원됩니다. 

💢 하나님께서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디모데전서 4:4-5)
 

스크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