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뉴스2024-02-22 10:37:44
311 0 4 0.0 0
2024 02 22 '필리핀 매일뉴스’ 
내용

 

🎈 따갈록 한마디 : Tumaas ang benta ng kotse 뚜마아스 앙 벤타 낭 코체 (자동차 판매가 늘었습니다) 🎈 

■ Agusan del Sur에서 적십자가 나눠준 음식을 먹고 병원을 찾은 수가 216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아직은 정확한 원인을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사고가 발생한 곳은 외딴 곳으로 조사관들은 보트를 타고 접근해야합니다. 아마도 아메바 감염으로 보인다고 했습니다. 자원봉사자들도 함께 식사를 했지만 자원봉사자들 중에서 증세를 보인 사람은 없습니다. 이에 원인이 적십자 제공의 음식때문인지 다른 요인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제조사들은 올해 판매가 5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작년 판매 429,807대에서 9% 성장한 468,300대를 예상하며 50만대까지도 기대합니다. 대통령은 전기자동차 부품의 관세를 기존의 5-30%이던 것을 0%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1월 자동차 판매는 34,060대를 기록하면서 작년 대비 15.5%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12월 대비해서는 13% 감소한 수치입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현재 규정을 완화하여 필리핀내에서 오토바이 택시를 합법화 하기위해서 Grab Philippines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조치가 승객, 운전자 등에 모두 이익이 될 것입니다. 대통령은 Grab이 필리핀내에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고 환영했습니다. 

■ 선관위 (Comelec)는 2025 선거 개표기 단독입찰자인 한국의 Miru Systems를 최종적으로 결정할지를 이번주 안으로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Comelec은 대당 155,000페소에 110,000대를 대여할 계획입니다. 

■ 미국은 다바오 종교지도자 Apollo Quiboloy에게 반드시 사법적인 처벌을 할 것이라고 필리핀주재 미국대사관이 밝혔습니다. 그는 현재 FBI의 특급 수배리스트에 올라있습니다. 강간과 같은 인권 학대의 죄목입니다. 한편 Quiboloy는 미국 정부가 자신을 제거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미국정부, FBI, CIA, 미국 대사관 등이 마르코스 대통령 및 영부인과 합세하여 자신을 제거하려고 한다는 주장입니다. 이를 위해 미국 정부가 자신에 대한 2백만달러의 현상금을 걸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FBI는 현상금 주장을 일축했습니다. 

■ 세관은 불법적으로 들여온 Bugatti Chiron고급 스포츠카 두 번째를 적발했습니다. 주인이 세관에 넘긴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번에 넘겨받은 것은 파란색입니다. 그런데 빨간색 부가티가 돌아다니는 것을 인지하고 그 차량의 정확한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에게는 포상금을 주겠다고 하자 주인이 이번달 초 자수했었습니다. 이 차량은 대당 3백만달러에 이릅니다. 차주들은 관세법 위반으로 처벌을 받을 예정입니다. 이 사실은 상원의원 Raffy Tulfo가 이 두 차량이 다른사람의 이름을 도용하여 등록되었다고 밝히면서 문제가 되었습니다. 

■ Clark에 20Km 상당의 고속도로가 New Clark City와 공항을 열결하게 된다면 Clark Central Business District라고 불리는 BGC (Bonifacio Global City)와 같은 경제 특구를 빰빵가 클락에 건설할 계획입니다. 17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프로젝트입니다. 

💢 지식 없는 소원은 선하지 못하고 발이 급한 사람은 잘못 가느니라. 사람이 미련하므로 자기 길을 굽게 하고 마음으로 여호와를 원망하느니라 (잠언 19:2-3)
 

스크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