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뉴스2023-12-04 09:07:34
834 0 142 0.0 0
2023 12 04 '필리핀 매일뉴스’ 
내용

 

✨️ 따갈록 한마디 : sumabog ang bomba 수마복 앙 봄바 (폭탄이 폭발했습니다) ✨️ 

■ 규모 7.4의 지진이 Hinatuan, Surigao del Sur 해상에서 발생했습니다. 초기에는 규모 6.9로 발표되었지만 추후 수정되었습니다. 토요일 저녁 10:37, 진원의 깊이는 25Km, 해변에서 30Km 해상에서 발생했습니다. City of Tandag, Surigao del Sur에서 진도 7의 진동이 감지되었고, City of Bislig에서는 6, Cagayan de Oro City; Nabunturan, Davao de Oro; Davao City 등에서는 5의 진동이 감지되었습니다. 

■ 이번 지진 이후에 659회의 여진이 있었다고 Philippine Institute of Volcanology and Seismology (PHIVOLCS)이 발표했습니다. 여진의 규모는 1.4에서 6.2까지였습니다. 몇일 혹은 몇주동안 여진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여진으로 인한 쓰나미는 없을 것으로 봤습니다. 금번 지진으로 인해 Tagum City, Davao del Norte에서 여성 한명이 사망했습니다. 집의 벽이 무너지면서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호송되었지만 사망했습니다. 남편과 자녀도 부상을 입었습니다. 

■ 11명의 Dawlah Islamiyah (DI) 멤버들이 Datu Hoffer Ampatuan, Maguindanao del Sur에서 사살되었습니다. 군과 약 20분간 교전을 벌였습니다. 군은 이들에게서 10점의 중화기와 3점의 폭발물도 압수했습니다. 당국은 사살된 멤버들의 신원확인을 위해 이맘과 바랑가이 캡틴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민다나오 방사모로 행정수도중에 한 곳인 Marawi City의 국립 Mindanao State University 체육관에서 캐톨릭 미사 도중 폭발물이 폭발하면서 11명이 사망했습니다. 일요일 오전 7:30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46명의 피해자가 병원으로 이송되었지만 11명이 사망하고 6명은 수술을 했습니다. 지역의 응급실에는 code blue가 발령되었습니다. 대통령은 피해자들에게 정의가 실현되는 것을 반드시 보여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무고한 사람을 향한 폭력을 단호하게 처벌하겠다고 했습니다. 대통령은 외국 테러리스트들의 소행이라고 말했습니다. 지역에는 경계경보가 상향되고 군이 경계에 나섰습니다. 방사모로 경찰은 이번 사건이 군과 교전중 사망한 11명의 Dawlah Islamiyah (DI)와 관계가 있는지 조사중입니다. 

■ MRT3는 2024년 새해부터 요금인상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기본요금은 기존 13페소에서 16페소로 인상됩니다. 끝에서 끝 기준으로 North Avenue에서 Taft Avenue까지의 요금은 기존 28페소에서 34페소로 인상됩니다. 

■ Abu Sayyaf Group의 중간 리더가 군과의 교전중에 사망했습니다. 그는 Basilan을 빠져나가려다가 군에 발각되었습니다. 교전은 토요일 오후 6:30분 발생했습니다. Abu Sayyaf Group은 Basilan을 베이스로 폭탄테러, 납치, 약탈 등 이슬람 테러조직으로 활동을 1989년부터 이어오고 있습니다. 

💢 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이 왔다 하고, 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 (마태복음 10:7-8)

스크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