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뉴스2023-10-10 09:03:05
825 0 135 0.0 0
2023 10 10 '필리핀 매일뉴스’ 
내용

 

✨️ 따갈록 한마디 : Huwag masyadong mabilis kumain 후왁 마샤아동 마비리스 꾸마인 (밥을 긎하게 먹지 마세요)✨️ 

■ 따알화산에서 나오는 화산안개로인해 월요일 바탕가스, 라구나, 리잘 주의 일부에서 수업이 취소되고 모듈 수업으로 전환되었습니다. 

■ 팔레스타인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의 영향으로 최소한 5명의 필리피노가 연락이 되지않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주재 필리핀 대사 Pedro Laylo Jr.는 기존 연락이 되지 않던 7명 중에서 2명의 소재를 파악하고 연결되었다고 했습니다. 발견된 2명은 집에 준비된 대피소에 대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외교부 차관 Eduardo de Vega는 언론 브리핑에서 연락되지 않는 사람이 8명이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그러나 연락이 되지 않는 사람들도 급하게 피난하면서 휴대폰을 챙기지 못한 까닭일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퇴원한 필리피노도 확인했습니다. 

■ 기름값이 인하되었습니다. 휘발류는 3.05페소, 경유는 2.45페소, 등유는 3페소가 인하되었습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불라칸의 인프라가 농업 생산성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rterial Road Bypass Project Phase III (ARBP III) Contract Package 4 착공식에서 밝힌 내용입니다. 도로 확충과 이동시간 단축은 사람의 이동뿐 아니라 농산물과 서비스의 이동에도 획기적인 기여를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로인해 투자가 늘면 고용도 창출되는 선순환을 이룰 것을 기대했습니다. 대통령은 이 프로젝트가 내년 3월까지 완공되길 기대했습니다. 

■ 마르코스 정부가 들어선 이후 압수된 마약이 약 300억페소어치라고 하원마약위원장 Robert Ace Barbers이 밝혔습니다. 바버스 의원은 최근 빰빵가에서 8월 25일 압수된 200Kg 샤부, 9월 24일 멕시코에서 압수된 샤부 560Kg, 마닐라 멕시코에서 소고기 사이 숨겨졌다 10월 4일 발견된 323Kg 샤부 등을 언급했습니다. 바버스 의원은 정부기관들이 이런 마약 단속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 Pulse Asia 여론조사에 따르면 필리피노 44%만이 기후변화에 대해 이해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40%는 잘 모른다고 했습니다. 메트로마닐라 거주자는 48%가 잘알고, 41%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습니다. 68%는 기후변화가 환경에 위험이라고 답했고 11%는 위험하지 않다고 했습니다. 71%는 기후변화가 자신과 가족들에 위험이라고 느끼는 비율은 71%, 12%는 위험하지 않다, 17%는 모르겠다고 답했습니다. 

■ PhilHealth의 데이터 탈취 사건의 영향을 받는 개인이 수백만이 될 것이라고 정보통신부 장관 Ivan John Uy이 밝혔습니다. 해커들이 이 정보는 사기집단이아 피싱 조직에 팔아넘길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아직 해커가 필리피노인지 외국인인지도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외국인이라면 해커를 특정하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봤습니다. 

■  지난 9월 23일 NAIA Terminal 3 야외 주차장에 화염병을 던졌던 용의자가 빠사이 법원에서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이 용의자는 지난 9월 28일 자수했습니다. 현재 빠사이 경찰에 넘겨진후 빠사이 감옥에 있습니다. 당시 화염병 투척으로 부상자는 없고 자동차 3대가 불탔습니다. 

■ Oriental Mindoro의 주지사 Humerlito "Bonz" Dolor는 Roxas와 Mansalay 타운에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한 재난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이 두 타운에서 돼지나 돼지고기의 반출은 금지되었습니다. 

■ 현재 44세인 Manny Pacquiao는 2024년 파리 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올림픽위원회는 IOC에 빠뀌야오가 참가할 수 있도록 허락해달라는 공식 청원서를 제출했습니다. 빠뀌야오는 필리핀 올림픽위원회가 노력해주고 있는 것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빠뀌야오는 44세의 나이가 꿈을 이루는데 장벽이 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17세때부터 프로무대를 뛴 빠뀌야오는 올림픽 참가 기회가 없었습니다. 올림픽 복싱에는 40세의 나이제한이 있습니다. 

💢 내 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를 때에 응답하소서 곤란 중에 나를 너그럽게 하셨사오니 내게 은혜를 베푸사 나의 기도를 들으소서 (시편 4:1)
 

스크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