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뉴스2023-09-21 09:02:11
408 0 131 0.0 0
2023 09 21 '필리핀 매일뉴스’ 
내용

 

✨️ 따갈록 한마디 : Palakaibigan ang mga Pilipino 빨라가이비간 앙 망아 필리피노 (필리핀 사람은 친절합니다)✨️ 

■ 대한민국에서 실시하게되는 Employment Permit System (EPS) 고용허가제 확대에 따라 필리핀 노동자들도 혜택을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첫 번째 계약보다 더 긴 기간을 갱신하여 한국에 머물 수 있도록 합니다. 계약갱신을 위해서는 언어시험등 일정 요건을 갖춰야합니다. 현재 한국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절반에 해당되는 63,000여 OFW가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합니다. 공장 근로자 외에도 한국에서는 필리핀 가사도움이 고용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퀘존시 Katipunan Avenue의 북쪽방향 zipper lane이 9월 21일 개통하여 2주간 시범운영에 들어갑니다. 오전 6:30-8am까지 운영합니다. 주말과 휴일은 제외됩니다. Ateneo de Manila University 2번게이트에 있는 중앙교통섬에서 북쪽방향으로 운전자들이 진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zipper lane에서 게이트3로 들어가기 위한 우회전은 금지입니다. 

■ 필리핀화산지진국 (PHIVOLCS)은 마욘화산에서 pyroclastic density current(PDC)가 4회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Alert Level 3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대 100미터까지 올라가는 연기 기둥이 기록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레벨4로 올릴 이유는 없다고 했습니다. 하루 이산화황 배출은 화요일 870톤을 기록했습니다. 

■ 아시아개발은행 (ADB)은 필리핀 2023년 성장 전망치를 5.7%로 낮췄습니다. 기존 7월의 예측은 6%였습니다. 그 이전에는 6-7%를 예상했었습니다. 

■ Socorro town에서 아동 성폭행 관련 사건을 일으킨 종교집단은 2019년 지진이 발생한 이후부터 산에 들어가 공동체를 만들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bayanihan,”(협동, 협조)라는 기치를 내걸고 조직을 만들어서 서로 돕자고 했습니다. 산에 거주하다 조직을 떠나 내려와서 직장을 찾고 몇주후에 산에 돌아가 남편을 데리고 내려오려고 갔는데, 이미 남편은 다른 여성과 결혼한 상태였다고 증언하기도 했습니다. 

■ 국가안전보장회의 위원 Jonathan Malaya은 다수의 국가기관에서 틱톡사용 금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민국과 NBI에서 금지를 제안했습니다. 이들은 법무부 소관기관입니다. 군은 이미 틱톡사용을 금지한바 있습니다. 틱톡에 스파이웹이 심어져있을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 국가통신위원회 (NTC)는 심카드 등록시에 현장사진만 등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이미 5개이상을 등록한 사람이 다시 등록할 때는 요주의 표시를 하기로 했습니다. 

■ 선관위는 지프니 기사들에 대한 연료비 지원금 배부는 선거관련 지출금지 예외로 하기로 했습니다. 

💢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잠언 16:3)
 

스크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