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대책위원회2024-08-14 10:53:38
562 0 18 0.0 0
택시에 휴대전화 두고 내렸을 때, 어떻게 대처할까요?
내용

택시에서 휴대전화를 두고 내렸을 경우, 난감하고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다음 절차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 톡 활용하기: 휴대전화에 전화를 걸어 보세요. 택시 기사나 택시 내 다른 승객이 전화를 받을 경우, 시간과 장소를 정하여 휴대전화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의 표시로 일정 금액을 제공하여 다른 피해자가 비슷한 상황에서 휴대전화를 돌려받을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랩 택시 이용 시:

 - 앱 내 전화번호 확인: 그랩 앱을 열어 운전기사의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통화 시도를 합니다.

 - 헬프센터 연락: 전화가 받지 않거나 전화번호가 등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그랩 헬프센터(+63 2 8883 7117 또는 help.grab.com/passenger)로 사건을 보고합니다.

- 지사 방문: 직접 그랩 지사를 방문하여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택시 이용 시:

- 택시 번호 확인: 택시의 외표에 적혀 있는 번호 또는 차량 번호를 확인합니다.

- 경찰서 신고: 경찰서에 신고하여 번호를 조회하고 연락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산화가 되어 있지 않아 추적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자발적 반환: 일반 택시의 경우, 택시 기사가 자발적으로 휴대전화를 돌려주지 않을 경우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통해 휴대전화를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필요한 경우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랩 0